왕대박

자동차 검사 재검사 대상 합격 후축 제동력의 이상(뒷브레이크) 본문

자동차

자동차 검사 재검사 대상 합격 후축 제동력의 이상(뒷브레이크)

디디(didi) 2016. 4. 24. 05:15
반응형

자동차 검사 재검사 대상 합격 후축 제동력의 이상(뒷브레이크)


필자는 얼마 전에 자동차 검사를 받았었는데요 재검사 대상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후축의 제동계통의 문제라고 하네요
종합진단결과를 보면 후축의 제동력이 기준치 이하라고 하고 또 주 제동력의 편차가 후축에 설치된 좌우 바퀴에서 8%를 초과하고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뒷브레이크가 잘 안 된다고 다고 합니다.
뒷브레이크가 안되어도 제동은 잘되는데요 사실 제동력의 50%이상을 앞 브레이크에서 담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튼 뒷브레이크도 고장이 나면 안되겠죠.
아무튼 재검사 대상이라는 말을 듣고 바로 카센터에 가서 뒷브레이크를 수리했습니다.
수리비는 8만원을 주고 뒷브레이크의 실린더를 양쪽 다 교체를 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뭘 알 수가 있나요.
카센터에서 뭘 고쳤다고 하면 그런 가보다 하는 거죠.


다행히 저는 7년 정도 다니는 단골 카센터가 있는데 그곳 사장님은 정직하게 수리를 해주시는 것 같아요.


아무튼 수리를 하고 교통안전공단에 재검을 하러 갔는데 재검사 합격처리가 되었습니다.


제가 타고 다니는 차는 중고 마티즈(수동)인데요 기름값, 세금이 정말 적게 나와서 부담 없이 타고 있습니다.
중고차라고 하지만 그 동안 수리비가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어서 다행입니다.


저는 항상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검사를 하고 있는데요.
교통안전공단의 검사는 까다롭다고 해서 자동차를 튜닝 하거나 문제가 있는 차량의 경우엔 민간 검사업체에서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교통안전공단의 검사에서 불합격 하면 차를 끌고 정비업체에 가서 수리하고 다시 교통안전공단에서 재검사를 맡아야 하는데 민간업체에서는 검사를 하다가 이상이 발생하면 그 자리에서 즉시 수리하고 합격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